업데이트 오류 해결하기 – 수정창 7에서 v3 Lite

 얼마 전 윈도우7에서 v3Lite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올렸습니다.

▶ 관련 포스팅 : v3 lite 업데이트 오류 해결 : SHA-2 지원 패키지 설치

하지만최근에들어가보니홈페이지개편때문인지입성방법이조금달라져있더군요.그래서 다시 들어가서 확인 후 수정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10에서 문제가 없지만, Windows 7을 사용하는 경우 v3 lite를 사용하고 있으면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의 방법으로서는, Windows 10 의 버전을 사용하거나, 기존의 Windows 7 에 Windows 업데이트 파일 kb4490628, kb4474419 를 패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먼저 v3 lite를 들어갑니다.

▶v3 lite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ahnlab.com/kr/site/product

상단메뉴 고객지원 → 온라인고객지원 → FAQ를 들어갑니다.

검색란에 sha-1을 입력하고 확대경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 최초의 「V3 업데이트시 123 에러가 발생해, 서포트하고 있지 않는 운영체제라는 것이 통지됩니다.」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답변 내용 중 화면 하단을 보시면 kb4490628과 kb4474419의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파일 안에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의 OS비트수에 맞추어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 KB4490628 (32bit용) 설치용핫픽스다운로드▶ KB4490628 (64bit용) 설치용핫픽스다운로드▶ KB4474419 (32bit용) 설치용핫픽스다운로드▶ KB4474419 (64bit용) 설치용핫픽스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은 바탕화면의 컴퓨터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 → 속성에 들어가면 알 수 있습니다.
또는 키보드로 Windows 키 + pause 키를 눌러도 됩니다.

▲시스템 사양 보기

사용자의 컴퓨터 사양에 맞춰 파일 2개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다시 설치하여 주십시오. 이어서 v3 lite 다시 실행하여 해결을 클릭하거나 하단의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업데이트가 되면서 작업표시줄 아래에 있는 v3lite 아이콘이 녹색으로 정상화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7에서 v3 Lit e업데이트 오류 해결하기-수정하였습니다.

#it #컴퓨터 #컴퓨터백신 #ahnlab #윈도우7 #v3lite업데이트 #KB4490628 #KB4474419 #sha2지원